본문 바로가기
  • 부동산 재태크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
  • 경제적 자유의 꿈 건물주 꼬마빌딩 투자
부동산정보/마니머니 커뮤니티

나도 건물주 임대료 올리는 방법

by 니마니 2021. 12. 18.
반응형

나도 건물주 임대료 올리는 방법은 건물 가치를 올리는 것입니다. 건물주가 되기 위해서 신축 부지를 매입하여 신축한 다음에 운영 매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건물을 새로운 공간과 외관을 멋지게 리모델링하여 나도 건물주로서 더 높은 임대료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건물 가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은 기존 건물의 기능을 높이고 건물의 미관을 멋지게 바꾸는 리모델링 및 지역상권 변화에 따라서 이용 중인 주택을 상가로 용도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오래된 낡은 건물이더라도 리모델링과 용도변경을 통해서 건물 가치를 올리면 더 많은 임대수익을 얻게 됩니다.

 

반응형

 

나도 건물주 임대료 올리는 방법

 

첫째, 증축하는 것입니다.

 

용적률을 전부 사용하지 않은 건물의 경우 건물의 수익성을 분석한 다음 그 수익성을 고려하여 증축 후 더 높은 수익성이 나오는 건물이라면 남은 용적률만큼 증축을 하여 임대수익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오래된 건물들은 용적률에 여유가 있어 증축여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둘째, 디자인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낡고 오래된 건물의 외부 디자인을 지역 특성에 맞게 현대적인 감각으로 세련되고 멋지게 만들어서 주변 경쟁 대상 건물보다 임대료도 올리며 건물 가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건물의 외관을 멋지게 바꾸기만 해도 건물 가치는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셋째, 기능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오래된 소형 건물의 경우 엘리베이터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하고, 출입구 등 공용시설을 개선하여 건물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건물에 엘리베이터가 있고 없고는 건물 가치에 미치는 차이가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넷째, 용도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일부가 주택으로 이용 중인 건물을 지역상권이 바뀜에 따라 근린생활시설 상가로 용도 변경하여 건물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건물 가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 건물의 기능을 높이고, 미관을 멋지게 바꾸면서 지역특성에 맞춰서 이용 중인 주택을 상가로 용도를 변경함으로써 임대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다섯째, MD구성을 바꾸는 것입니다.

 

건물의 가치는 입점 업종에 따라 달라집니다. 건물 가치 상승에 도움이 안 되는 업종은 퇴출시키고, 지역상권에 맞는 새로운 업종을 장기 임대조건과 같은 방법으로 임대를 놓아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확보하면서 건물의 가치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업종의 구성 임차기간 등과 같은 임대 구성은 임대수익 못지않게 건물 가치 상승에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여섯째, 직영으로 운영하는 것입니다.

 

노력과 비용에 비하여 충분한 임대수익이 나오는 업종이며 직접 운영할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직영으로 운영하여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고시원 같은 경우에는 직영을 고려하여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 위치에 있는 건물일지라도 건물이 매력적이지 않다면 공실 위험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새로운 공간을 창출하고 건물 내외를 새롭게 현대 감각에 맞게 지역의 특성에 맞추고 지역의 니즈에 맞도록 공간 창출을 하면 공실걱정없이 더 높은 임대료를 받을 수 있게 됨으로써 투자 수익률이 높아질 수 있는 것입니다.

수익률이 높아지는 만큼 건물 가치는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부동산 투자 재테크의 기본은 정확한 시세 파악입니다.

현재의 가격만을 판단하지 말고, 추후 매수자의 눈으로 보아서 건물의 가치가 매력적일 것인지 판단부터 해야 합니다.

현재의 시세를 알고 앞으로 가격이 더 상승할 것인지 시세 상승 속도를 감지하는 것은 임대수익 극대화 및 건물 가치 상승을 위한 용도변경, 리모델링의 의사결정에 반듯이 필요한 것임을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건물에 임대현수막이 붙어있다
임대를 기다리는 공실건물

 

이와 같이 나도 건물주로서 임대료 올리 방법은 건물 가치를 높이기를 통하여 가능한 것입니다. 건물 가치를 올리며 임대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은 증축, 디자인 개선, 기능 개선, 용도 개선, 용도변경, MD구성, 직영하는 방법을 통하여 나도 건물주로서 임대료를 주변 임대료보다 높게 올려 받을 수 있어서 투자 수익이 극대화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부동산 투자는 처음부터 시작해서 신축 리모델링하거나 무엇인가 창조나 손을 보아 수익을 내는 것이 가장 크게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기존 건물에 대하여 가치를 높여 임대료를 올려 받을 수 있음으로써 임대수익을 극대화하면서 건물 가치를 올리는 것은 나도 건물주로서 아주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