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부동산 재태크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
  • 경제적 자유의 꿈 건물주 꼬마빌딩 투자
IT

위드 코로나시대 메타버스 일상

by 니마니 2021. 9. 11.
반응형

코로나 극복을 위한 사회 다양한 구성원들의 희생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시대 터널의 끝이 어디인지 가름하기 어려운 가운데 거리두기 일상에서 마스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신체 일부가 되었고 생업의 어려움은 한계에 도달하며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메타버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비대면 확산으로 삶의 패턴이 학업 근무 만남 관람 콘서트 등 한 공간 속의 공존 대면 밀집 관계가 인공지능, 디지털 휴먼, 디지털 트윈, 가상현실, 증강현실의 첨단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로 흡수되는 중이다.

 

코로나 이전 일상으로 돌아가는 희망은 요원할지도 모른다. 불확실한 미래 새로운 환경에 비대면의 일상에 적응할 준비를 하자.

 

반응형

 

위드 코로나 시대 메타버스[with COVID-19 era metaverse]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며 온라인 생태계를 대체하는 플랫폼이 막대한 경제적 가치 창출을 하는 현실과 가상세계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진화된 메타버스 시대가 도래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메타버스란?

초월 그 이상을 뜻하는 그리스어 meta와 세상 또는 우주를 뜻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을 초월한 가상 세계를 말한다.

 

메타버스는 1992년 sF소설가 닐 스티븐슨의 'snow crash'라는 소설에서 처음 사용되었고, 최근의 메타버스는 페이스북 마크 저커버그와 엔비디아의 젠슨 황 등의 글로벌 IT기업이 언급하면서 이슈가 되었다

 

코로나로 갑자기 찾아온 비대면 시대가 도래하면서 대면할 수 없는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을 위한 다양한 산업계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여 러시 도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메타버스는 과거부터 연구해온 분야로서 대중과는 거리가 멀었지만 기술 개발을 통한 산업에 적용 예시가 있어왔다.

 

대면 행사가 멈춘 비대면 시대에 맞춰 자신만의 장소나 집에서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들이 생겨나오며 온라인의 한계인 현장성 결여가 메타버스를 통해 오프라인의 제약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도의 장을 열어 주면서, 가상세계의 진화된 형태인 메타버스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게 되었다.

 

팬미팅 공연

아파트 자동차 내부를 방문 없이 살펴볼 수 있는 디지털 쇼룸

실감 콘텐츠 활용한 비대면 교육

스포츠 군대 가상훈련

서비스 미디어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인공지능 디지털 트윈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의 기술 기반으로 앞으로 수년간 일상생활 경제활동 변화를 지켜볼 수 있을 것이며 지난 몇 년간 국내외 기업들이 주목해온 가상현실 증강현실의 다음으로 메타버스를 언급하고 있어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어떻게 제시하고 적용시킬 것인지에 대하여 기대를 하게 되는 것이다.

 

게임 기반 로블록스 와 포트 나이트, 블랙핑크와 팬 사인회를 진행한 제페토와 같은 대규모 사용자가 확보된 엔터테인먼트 기반의 공연 게임 등의 콘덴스 산업이 현재의 메타버스 성공 사례로 뽑고 있으며 메타버스 플랫폼의 사용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파란가을하늘-흰구름-밤송이
파란하늘아래 힌구름이 한가롭다

 

코로나 이전의 일상은 잊어야 한다. 거리두기의 일상 속에서 마스크는 우리와 한 몸으로 필수가 될지도 모른다.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 비대면의 불편한 일상에서 새로운 미래 환경에 적응하는 준비를 병행하며, 미래 문화를 개척해보자. 메타버스는 공상소설에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닌 현실세계에서 비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